Pages

Passo Falzarego-Italy/파쏘 파짜레고-이태리

Passo Falzarego-Italy
Video:Sangtoo 스키:허동욱

이탈리아의 ‘서드티롤’처럼 환상적인 풍경과 다양한 문화, 훌륭한 음식과 친절한 접대를 모두 제공하는 휴양지는 드물다. 영국 여행사들은 이탈리아의 서드티롤 관광을 패키지로 만들어 상품화하고 있고 개인적인 관광객들도 얽혀있는 높은 산들과 빙하, 구불구불한 강들과 화려한 계곡들을 찾고 있다.
사계절 내내 다양한 것을 즐길 수가 있는데 봄, 여름에는 마운틴 바이킹과 하이킹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수가 늘고 있고 또한 400여개의 작은 성들과 무수한 박물관들을 통해 서드티롤의 역사도 배울 수 있다. 보젠(Bozen)에 위치한 서드티롤의 고고학 박물관에는 고고학자들에 의해 빙하에서 발견된 ‘오츠이’라 불리는 유명한 ‘아이스맨’이 보관되어 있는데, 5000년 이상 되었지만 미라로 만들어져 아주 생생한 모습으로 보전되어 있다.
영국 사람들이 서드티롤를 처음 알게 된 것은 겨울 스포츠와 돌로마이츠(Dolomites) 산을 통해서였다. 우리는 발 가르데나(Val Gardena)와 알타 바디아(Alta Vadia) 리조트에서 펼쳐지는 월드컵 스키경기를 보아왔다. 스키선수들의 멋진 경기보다 더 우리의 마음을 끄는 것은 그 주위의 훌륭한 광경들이었다. 돌로마이츠 산은 어디에다 내 놓아도 손색없는 곳이다. 햇살에 반짝이는 석회암과 화강암들이 환상적인 빛깔을 이룬다. 번쩍이는 금빛, 분홍 빛깔, 타오르는 불꽃 같은 붉은 빛을 띠기도 한다. 매년 많은 사진작가들이 돌로마이츠 산을 사진에 담기 위해 찾아온다.
서드티롤은 일 년 평균 300일 이상 맑은 날씨가 계속 되는데, 농사와 포도주 양조가 큰 산업이다. 거의 모든 음식 생산을 직접 하고 있으며 ‘최고상품보증’이라는 마크를 많은 자체 생산품과 포도주에 붙일 수 있게 되었다.
제빵 산업은 이 지역의 중요한 전통인데 지금은 100개가 넘는 빵 종류를 자랑하고 있다. 캐러웨이(caraway) 씨와 아니스(aniseed) 열매, 회향풀과 고수풀 향으로 빵의 맛을 더한다. 서드티롤 지방의 민속학자는 이들 향료들이 병을 치료한鳴?주洋磯?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예를 들어, 회향풀과 아니스 열매는 갑작스런 복통을 치료하고 고수풀은 인체의 활력소가 되는 것으로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아주 유용한 향료이다.
빵과 같이 즐길 수 있는 것은 서드티롤의 스테이크이다. 이미 세계적으로도 그 맛이 잘 알려져 있고 곳곳으로 수출되고 있다. 집에서 기른 돼지의 허리고기로 만든 이 스테이크는 겨울에도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통적인 훈제로 요리된다. 아주 얇게 썰어서 빵과 오이 피클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다. 더 확실한 음식의 맛을 체험하고 싶다면, 서드티롤 고유의 와인과 고기국물을 살짝 부어서 구운 돼지고기를 먹어보자. 까다로운 대식가 스키어들의 식욕을 채워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식사는 와인 한 잔으로 마무리 된다. 게워츠라미너(Gewurztraminer) 와인은 이 고장의 유명한 특산물이며 서드티롤의 트라민(Tramin) 지역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아주 부드러운 향과 고상한 맛을 가지고 있다.
서드티롤에서 가장 중요한 2개의 스키 지역이 있는데 하나는 발 가르데나이고, 또 다른 하나는 알타 바디아이다. 두 곳은 리프트를 타고 다닐 수 있으며 멋진 풍경으로 연결되어 있다. 돌로마이츠 슈퍼 스키 패스가 있으면 1220 킬로미터의 12 계곡이 펼쳐진 45개의 스키장과 460개의 리프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그루뽀 셀라 론다(Gruppo Sella Ronda) 스키장 26 마일의 베이스주위에 여러 개의 동네가 모여있다. 모든 스키 리프트와 피스트가 아주 잘 연결되어 있어서 하루에 전체 스키장을 다 돌아 볼 수 있다. 중간 레벨의 스키어들에게 아주 멋진 도전이 될 것이며 멋진 풍경과 서드티롤의 화려한 점심식사도 즐길 수 있다. 셀라 론다는 알타바디아나 발 가르데나에서 쉽게 갈 수 있다. 알타바디아 지역은 몇 개의 리조프 마을로 되어 있다. 그 중 코르바라(Corvara)와 콜포스코(Colfosco) 리조트가 가장 크고 잘 알려진 곳인데 그 외 산 카씨아노(San Cassiano), 라 빌라(La Villa), 페드레이스(Pedraces)와 라 발(LA Val) 리조트도 모두 각각 멋진 특유함을 가지고 있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아직 라틴어에서 발생된 라딘(Ladin)어를 사용한다. 라딘어 역시 신비하고 놀라운 역사의 한 부분이다.
관광산업은 이 곳에서 새로 떠오르는 중요한 경제구조이다. 모든 리조트에는 최고급 호텔에서부터 개인 모텔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발 가르테나에서는 아프레스 스키(après ski)가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이 곳에서 돌체 비타(Dolce Vita)라고 불린다. 많은 클럽과 술집, 카페와 찻집이 있고 불꽃놀이와 스키 곡예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셀바(Selva)는 발 가르데나 지역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리조트인데 아름다운 스키 마을 산타 크리스티나(Santa Cristina)와 오르티세이(Ortisei)가 그 리조트 안에 있다. 셀바에서 셀라 론다까지 바로 갈 수 있으며 월드컵 다운 힐 코스와 크로스 컨츄리 로드를 비롯해 무수한 활강 코스들이 있다. 산타 크리스티나는 아주 평화롭고 잔잔한 곳이다. 젊은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호화로운 쇼핑몰로도 유명하다.
서드티롤은 다양한 행사와 관광, 크로스 컨츄리, 썰매, 오프 피스크 하이킹, 승마, 빙산등반, 스파 등을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의 고장이다. 이제는 스키 리조트에서 스포츠를 즐기며 자연을 느끼고 몸의 건강은 물론이고 정신적 건강까지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서드티롤에서는 사람들의 후대한 접대를 받고 아주 오래 기억에 남을 멋진 휴가를 확실히 가질 수 있다.

코르티나는 Faloria, Cristallo, Miertes, Tofana, Passo Falzarego ,PassoGiaue등 8개의 스키장으로 구성.도로미테슈퍼스키 지역(800마일)이다. 각 스키장이 리프트나 스키버스로 연결되어 한 개의 스키패스로 공통 사용이 가능하며, 스키 패스가 있으면 스키버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동계 스포츠의 고향이며 이태리 첫째가는 동게올림픽이 개최되었던 스키장 코르티나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끝없는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코르티나 스키장에는 이태리 최대 / 최고의 스키 스쿨이 있다. 이곳에는 250명 이상의 라이센스를 보유한 스키 강사가 있는데, 최고의 수준에 달하는 테크닉과 레이싱 강습을 받을 수 있다.(장애인 강습도 있음)
코르티아의 OFF-piste스키는 신설과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놀랄만치 아름다운 설원에서 즐길 수 있다.
인근 스키장도 유명한 곳들이있으며,겨울에도 자동차 캠핑장을 사용할 수도있다.또개인 집에서 저렴하게 숙박이 가능하며.2004년 4월 경우 2명이 4만원으로 일박을 할 수가있었으며 방에따라 주방시설도 편리하게 갖추어있다.
글: 상투( www.koreanski.com)